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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1층 아파트는 매도하기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나는 현재 1층 집을 빨리 팔아야 한다면? 어떻게 하면 1층 아파트를 빨리 팔 수 있을까요? 그리고 어떤 사람들이 1층 아파트를 선호할까요?

     

    1층 아파트는 특정한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이것을 잘 이해하고, 매수하려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 1층 아파트를 빠르게 매도하기 위한 전략과 1층 아파트를 선호하는 사람들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층 아파트

    1. 1층 아파트를 빨리 팔기 위한 전략

    1층 아파트1층 아파트1층 아파트

    1) 1층 아파트를 왜 사야만 하는지 그 장점을 어필한다

     

    뛰어난 접근성: 요즘 웬만한 아파트에는 다 엘리베이터가 있죠. 하지만 이 엘리베이터가 누구에게는 아주 불편한 이동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노인이나 유모차를 사용하는 가족, 또는 장애인 등 이동이 불편한 사람들에게는 엘리베이터 없이 바로 집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것이 훨씬 삶의 질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층간소음이 큰 사회 문제로까지 확산될 수도 있는 환경에서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층간 소음 걱정 없이 아이들이 마음껏 뛰고 놀게 할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정원이나 테라스: 만약 1층에 정원이나 마당, 혹은 테라스 등이 있는 경우라면 외부 활동이 용이하고 반려동물을 기르기에 아주 좋은 점을 강조합니다. 최근에 지은 아파트들 중에는 1층의 경우 주택처럼 나만의 출입구를 이용할 수도 있고, 지하를 다락방처럼 쓸 수 있는 아파트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라면 아주 매력적인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1층 아파트1층 아파트

     

    저층의 장점: 고층 아파트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바람에 대한 걱정이나 엘리베이터 고장 문제 등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2) 실내와 실외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준비

     

    청결 유지와 향에 주목: 1층 공간은 특히 벌레나 먼지가 쉽게 드나들 가능성이 있으므로 깨끗함을 유지하세요. '눈에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는 말들도 있듯이 첫인상이 좋으면 다른 단점이 가려질 수 있습니다.

     

    특히 사람들이 집을 보러 오기 전에 집안에 커피를 내려보세요. 편안하고 감각적인 커피 향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커피 향이랑 매도랑 무슨 상관이냐고요? 제 경험상 효과가 있었습니다.

     

    과거에 아파트를 매도할때, 사람들이 집에 들어오기 전 항상 커피를 내리고 집 안에 커피 향을 가득 채우니 사람들이 들어올 때 "음~~, 커피 향 좋다"라는 말과 표정으로 집을 기분 좋게 둘러보고 실제로 매도로까지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커피커피커피
    커피

     

    커튼/블라인드 활용: 1층은 지나가는 사람들이 집 안을 들여다볼 가능성이 크므로 프라이버시를 위한 창문 가림 장치가 잘 갖춰져 있음을 보여주세요. 이것은 시각적인 점에서도 효과가 있습니다. 밝은 색의 커튼이나 블라인드는 집안을 더 크고 환해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커튼/블라인드커튼/블라인드커튼/블라인드
    커튼/블라인드커튼/블라인드커튼/블라인드

     

    커튼/블라인드커튼/블라인드커튼/블라인드

     

    조경 관리: 혹시 1층에 테라스나 정원이 있다면 식물을 잘 꾸며주어 보기 좋은 환경을 만들면 큰 매력이 될 수 있습니다.

     

    1층 정원1층 정원1층 정원
    1층 정원

     

    3) 적절한 가격 조정

    같은 단지 내 다른 층의 매물과 비교하면서 현실적인 가격을 제시하세요. 현실적인 가격이 뭐냐고요? 1층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약간의 할인을 제안하여 가격 경쟁력을 갖춘다면 빠른 매도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마케팅 차별화하기

     

    매물 광고 시 1층의 독특한 장점을 분명하게 보여주세요. 예를 들어, "가족과 반려동물을 위한 넓은 테라스가 있는 1층 아파트"와 같이 매력을 극대화한 문구를 사용하세요.

     

    타깃 고객층이 될 수 있는 노인, 아이들 둔 가족, 장애인 등 자주 찾는 인터넷 카페나 소셜 미디어에 홍보하세요. 요즘은 장르에 관계없이 마케팅의 시대입니다. SNS 홍보전략은 그 어떤 것보다 힘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5) 임차인을 대상으로 홍보

    임차인을 대상으로 파격적인 조건을 걸어보는 건 어떠세요? 예를 들어 계약 전에 간단한 리노베이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리노베이션리노베이션리노베이션

     

    2. 1층 아파트를 선호할 가능성이 있는 고객

    1) 아이를 키우는 가족

     

    유모차나 어린아이와 함께 사는 가족은 엘리베이터를 자주 사용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함을 느낍니다. 

     

    1층에서 아이들이 마당이나 테라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 더욱 매력적입니다.

     

    어린이집, 유치원어린이집, 유치원
    어린이집, 유치원

     

     

    2)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

     

    반려견이나 반려묘를 키우는 사람들에게 1층은 외부 출입이 용이하고 , 목줄 없이 마당에서 산책을 시킬 수 있는 공간이 큰 장점이 됩니다.

     

    반려견이나 반려묘반려견이나 반려묘반려견이나 반려묘반려견이나 반려묘
    반려견이나 반려묘반려견이나 반려묘반려견이나 반려묘

     

    3) 노인/거동이 불편한 사람

     

    엘리베이터 없이 바로 출입이 가능한 점은 노인이나 휠체어 혹은 보행 보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입니다.

     

    4) 사업장이나 사무실 용도로 필요한 사람

    1층은 상가나 소규모 사무실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기 때문에 이러한 수요를 가진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습니다.

     

    5) 홀로 거주하는 사람

     

    계단이나 복잡한 이동 경로가 부담스러운 1인 가구에게도 어필할 수 있습니다.

     

    최종 Tip

     

    부동산 중개인과 협력하여 가장 적합한 고객을 타켓팅하세요

     

    SNS지역 커뮤니티에서 저층 아파트를 찾는 사람들의 요구를 모니터링 및 홍보하세요.

     

    추가로, 아파트 단지의 분위기나 위치가 특정 그룹 (예: 어린이집 근처, 학교 앞, 병원 근처)에 적합하다면 이런 점도 적극 부각하면 좋습니다.

     

    1층이 매수층에게 제한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제시한 장점을 효율적으로 잘 전달한다면 빠르게 매도할 수 있을 것입니다.

    1층 아파트1층 아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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